티스토리 뷰

재테크

토스뱅크 파킹통장 (최대금리 3.8%)

혜택연구소장 2023. 3. 3. 09:35

목차



    파킹통장

    수많은 파킹통장을 찾아다니셨나요? 입출금통장과 파킹통장 사이에 돈을 옮기는 게 귀찮으신가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은 계좌 간 돈을 옮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소비자의 불편했던 부분을 100% 개선한 토스뱅크의 파킹통장 설명드리겠습니다.

    파킹통장

    ☝파킹통장 금리비교 : 1금융권 인터넷전문은행인 K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에 대해서 금리 및 특징을 비교합니다. 추가적으로 파킹통장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으니 파킹통장 간 금리/특징 비교가 필요하신 분은 확인 바랍니다.

    파킹통장

    ☝ 케이뱅크 파킹통장 : 연 2.7% 의 1 금융권의 인터넷전문은행 파킹통장 상품 중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월복리뿐만 아니라 일복리도 제공하는 파킹통장입니다. 일복리 혜택과 함께 제일 높은 금리로 돈을 예치하 시시려는 분에게 필요한 상품이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 연 2.6% 의 금리 상품으로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파킹통장입니다. 쉬운 사용을 원하시면 카카오뱅크의 파킹통장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특징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은 하루만 입금해도 이자가 쌓일 파킹통장입니다. 예치된 금액에 따라 기본 금리가 달라집니다. 가입 제한한도는 없기 때문에 큰 금액을 은행에 보관할 수 있으며 1회 이체 한도가 10억 원이기 때문에 큰 금액을 이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체 시에는 별도의 OTP는 불필요하며 토스뱅크카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은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하며 어디서나 ATM에서 출금하는 경우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만 17세 이상의 실명을 가진 개인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이자는 매월 1일 받거나 앱에서 이자지급 요청을 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받으면 월복리가 된다고 이해하시면 되고 이자지급 요청을 매일 하는 경우 일복리가 적용됩니다. 일복리는 하루하루 쌓이는 이자를 바로 원금에 포함하여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월복리보다 효과적입니다.

    1)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금리

    - 5천만원 이하 : 연 2.2%

    - 5천만원 초과 : 연 3.8%

    2) 통장 개설 조건 및 통장 조건

    - 만 17세 이상실명을 가진 개인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 통장 가입 제한한도 없음

    - 1회 이체 한도 : 10억 원

    - 자유로운 입출금 가능

    - ATM 출금 수수료 없음

    - 일복리 가능 (앱에서 "바로 이자받기" 버튼을 눌러서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장점

     토스뱅크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자동 연계되는 점입니다. 다른 파킹통장의 경우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입출금통장에 돈이 부족하다고 해서 파킹통장에서 모자란 금액을 자동으로 이체해 오지 않습니다.
     토스뱅크의 체크카드는 파킹통장의 잔액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내 입출금통장과 파킹통장 사이의 돈을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피킹통장을 입출금통장처럼 사용하면서도 입출금통장의 이율인 세전 연 0.1%가 아닌 연 2.2% 이상을 최소로 보장해 주는 것은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월복리도 가능하지만 일복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체 한도나 5천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금리가 1금융권 중에서는 가장 높습니다. 장점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자동 연계

    2) 체크카드 사용을 위해 파킹통장과 입출금통장 간의 이체 필요없음

    3) 일복리 가능

    4) 목돈의 경우 1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금리의 파킹통장

    토스뱅크 금리 이해하기

     토스뱅크의 기본금리는 인터넷전문은행 3곳 중 가장 낮은 연 2.2% 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를 꺼려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최대금리가 연 3.8%이기 때문에 여기에 혹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토스뱅크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이해하시면 목적에 맞는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최대금리 3.8% 는 5천만 원이 초과하는 금액에만 적용됩니다. 만약 6천만 원이라는 돈을 파킹통장에 넣어 놓는다고 하면 5천만 원은 기본금리인 2.2% 가 적용되면 5천만 원을 초과한 1천만 원의 금액이 3.8% 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럼 6천만 원에 대해서 금리를 계산해 보면 연 2.46% 정도의 금리가 적용된 효과를 갖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의 기본금리인 2.6%와 케이뱅크 파킹통장의 기본금리인 2.7%를 효과를 받으려면 얼마를 예치시켜 놔야 할까?
     카카오뱅크의 2.6% 효과를 받으려면 6667만 원 이상 예치시켜야 하며 케이뱅크의 2.7% 효과를 받으려면 7273만 원 이상 예치시켜야 한다. 너무 큰 금액이라 놀랐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걸 다시 말하면 7273만 원 이상 예치시키면 인터넷 전문은행 중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표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으며 토스뱅크는 예치 금액이 커질수록 금리가 높아진다는 것을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예치 금액 예상 금리 예상 이자 (1년, 월복리, 세전이자 기준)
    5,000만 원 2.2% 1,111,160 원
    6,000만 원 2.46% 1,492,756 원
    6,667만 원 2.6% 1,754,227 원
    7,273만 원 2.7% 1,988,194 원
    1억 원 3.0% 3,041,596 원

    토스뱅크 사용방안 견해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큰 금액을 일정 기간 보관해야 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시라도 목돈을 보관해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킹통장과 입출금통장간의 이체를 신경 쓰지 않고 싶은 경우 사용하기 정말 편합니다.
     이 두 가지는 정말 큰 장점이니 활용하시기를 추천 들며 5천만 원 정도의 목돈이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는 다른 높은 금리의 예금 상품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도 월급을 입출금통장에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조금의 이자를 받아갈 수 있는 파킹통장을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 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그냥 잔액에 맞춰서 이자를 제공해 주고 체크카드 연계돼서 편안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 토스뱅크의 파킹통장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