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세이프박스

    파킹통장 종류가 많아서 고민하셨나요? 혜택이 달라서 고민이시라고요?

    1 금융권의 파킹통장에 대해서는 100% 이해되실 겁니다

    파킹통장 관련된 정보들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하고

    월급, 목돈 관리 꼭 파킹통장 이용해서 이자 받아가시길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파킹통장 금리비교 : 1 금융권 인터넷전문은행인 K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에 대해서 금리 및 특징을 비교합니다. 추가적으로 파킹통장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설명해 놓았으니 파킹통장 간 금리/특징 비교가 필요하신 분은 확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케이뱅크 파킹통장 : 연 2.7% 의 1 금융권의 인터넷전문은행 파킹통장 상품 중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월복리뿐만 아니라 일복리도 제공하는 파킹통장입니다. 일복리 혜택과 함께 제일 높은 금리로 돈을 예치하 시시려는 분에게 필요한 상품이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토스뱅크 파킹통장 : 5천만 원 초과된 금액에 대해서는 연 3.8% 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입니다. 체크카드 연동을 파킹통장의 잔액과 바로 연계가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다른 상품보다 편리한 카드 사용과 큰 금액일 때 높은 금리가 장점인 파킹통장이 필요하시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모임통장이란 무엇인가?

     기존의 입출금통장의 경우 계좌 개설자만 통장을 관리하고 입출금 내역을 확인 가능합니다. 모임통장은 이러한 단점을 없애고 모임 인원 모두가 모아놓은 돈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특정 모임, 동호회, 가족, 친구 등이 자금을 모을 때 개설하는 계좌입니다. 모임통장은 주로 공통적인 목적으로 자금을 모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가족끼리 여행 경비를 마련한다거나 동호회 회비 목적의 통장을 사용 등의 용도로 사용하기 유용합니다.

     기존 입출금통장과 동일하게 계좌 개설은 대표자를 선정하여 대표자가 개설을 해야 되며 대표자의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등으로 계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출금통장과 다르게 돈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고 계좌 내역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특징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도 다른 모임통장의 특징처럼 대표자가 계좌를 개설해야 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경우 입출금통장을 모임통장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금리는 연 0.1%입니다. 기존 모임통장과 목적은 동일하지만 카카오뱅크만의 모임통장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편한 모임 통장 개설

        - 다른 모임통장과는 다르게 카카오톡에 추가되어 있는 사람을 모임통장의 멤버로 추가 가능합니다. 초대 메시지를 발송하고 초대되는 과정이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동작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2. 계좌 개설이 간편

        - 계좌 개설을 할 때 대표자의 입출금통장을 바로 모임통장 계좌로 사용 가능합니다. 만일, 개설된 입출금통장이 없다면 입출금 통장을 만들고 모임통장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3. 입금 간편함

        - 카카오뱅크와 연동되기 때문에 입출금통장에서 자동 이체가 가능하며 자동 이체 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계좌 번호로 직접 실시간 입금도 가능합니다. 

    4. 잔액과 거래내역 확인

        - 모든 인원 잔액과 거래내역을 모두 카카오뱅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회비 규칙 작성

        - 회비 규칙을 작성하여 회비 내는 날 자동 알림 되거나 미납 멤버에게 한 번에 회비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6. 현황 공유 기능

        - 메시지 카드로 회비 현황을 위트 있고 간편하게 이모티콘과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7. 세이프박스와 연동 가능

        - 세이프박스와 연동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세이프박스란 무엇인가?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에서 만든 파킹통장의 상품명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 또는 개인사업자통장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통장은 모임통장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니 모임통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계좌당 1개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예금종류로는 보통예금에 속합니다. 계약기간은 제한이 없고 최소 가입 금액은 0원입니다. 세이프박스를 만들고 입금을 안 하고 0원으로 사용 가능하며 계약 만료 기간도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이프박스의 각 금리 및 한도 등 특징들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하단 4번의 이자 계산 방법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1일이라도 세이프박스의 잔액이 유지가 된다면 맡긴 기간만큼의 이자를 받습니다.

      1. 입금한도 

        - 기본 한도 : 1천만 원

        - 증액 한도 : 1억 원

          ※ 단, 한도 증액 이후 기본 한도로의 감액은 불가

      2. 기본금리

        - 연 2.6% (2023.03.02 기준, 세금공제 전)

      3. 이자 지급 방법

        - 매월 네 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

        - 매월 네 번째 토요일 세이프박스에 연결된 계좌(입출금통장 또는 개인사업자통장)로 이자 지급

      4. 이자 계산 방법

        -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

      5. 모임통장과 연결

        - 모임통장과 연결이 가능하다.

      6. 자동이체되지 않음

        - 연결된 계좌(입출금통장 또는 개인사업자통장)의 잔액이 부족하다고 해서 세이프박스에 남아있는 잔액이 자동으로 이체되지 않습니다. 계좌주가 직접 연결된 계좌로 입금, 출금을 해주어야 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과 세이프박스 사용 이점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과 세이프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두 개가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임통장의 금리도 2.6%로 받을 수 있으며 대표 개설자가 관리만 잘한다면 금리도 챙길 수 있고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편리함도 챙길 수 있습니다. 모임통장으로써는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파킹통장은 1 금융권에서는 금리가 높은 편에 속하고 모임통장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금융권의 다른 파킹통장인 K뱅크, 토스뱅크와의 간략한 비교는 제 파킹통장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