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애드센스

애드센스 seller.json 문제해결

혜택연구소장 2023. 3. 19. 21:44

목차



    애드센스 sellers.json

    애드센스 승인 전, 승인 직후에 문제 해결이 어려우셨나요?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해 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후로 문제 발생 시 고민하지 마시고 모든 문제 해결하여 시간 아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sellers.json

    👉 애드센스 승인을 받거나 받기 전에 ads.txt 문제 해결하라는 말이 걱정되시나요? 승인 후에 다음과 같이 따라 하시면 누구나 3분이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쉽게 설명해 놓은 해결방법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되니 문제 해결이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sellers.json 문제란?

    애드센스 seller.json

    애드센스 화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이미지로 sellers.json 파일을 해결하라는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에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google에서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정보 파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또는 업체의 이름을 공유해 주어서 광고주가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sellers.json 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대부분 도메인일 텐데 이 부분은 아래 해결방법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sellers.json 관련 문제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구글의 공식 sellers.json 설명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URL 은 sellers.json 에 대한 설명이니 굳이 자세하게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어 해결하시면 됩니다.

    sellers.json 구글 공식 설명 보기

    sellers.json 문제는 언제 해결하면 될까?

     sellers.json 문제는 보통 애드센스 승인 직후에 발생합니다. 미리 세팅을 해두신 분의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을 수 있으나 애드센스 관련 페이지의 설정을 변경하시지 않으면 대부분 발생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직후에 처리하시면 됩니다. 보통 애드센스 승인 직후에는 ads.txt 파일 문제와 sellers.json 문제가 같이 발생을 하니 현재 포스팅과 상단 ads.txt 문제해결 포스팅까지 확인하시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해당 문제사항까지 해결한 직후 시간이 조금 지나게 되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게재되게 되니 애드센스 승인 직후 바로 해결하시면 좋습니다.

    sellers.json 문제 해결 방법

    문제 해결방법은 엄청 간단하게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그대로 따라 하시면 바로 해결이 되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 sellers.json 해결 가이드

    1. 애드센스 페이지 접속

    2. 메뉴 중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 선택

    3.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공개"로 변경

    4. 비즈니스 도메인 부분에 개인 도메인 입력

    - tistory 도메인 그대로 사용하시는 경우 abc.tistory.com과 같이 개인 tistory 주소 입력

    - 가비아 등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경우 abc.com과 같이 개인 도메인 주소 입력

    5. 저장 버튼은 없고 "공개"를 선택하거나 비즈니스 도메인을 입력하는 순간 저장이 됩니다.

    6.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른 페이지 갔다가 다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를 선택하여 잘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sellers.json애드센스 sellers.json

    해당 포스팅들로 애드센스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나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