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 및 혜택 받기

혜택연구소장 2023. 3. 5. 21:50

목차



    국민행복카드 만드는 법은 방법이 많습니다.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가장 편한 방법과 혜택 받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아래 방법에서 100% 신청 가능합니다.

    카드 만드실 때 그냥 만드시지 마시고 혜택 받고 만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카드사는 5개 카드사와 18개 금융기관이 참여했습니다. 이용편의를 위해 한 장의 카드로 17종의 바우처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추후 계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각 카드사별로 자격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체크카드는 각 카드사별 만 14~19세 이상 자가명의 계좌필요합니다. 다만, 전용카드의 경우 신용/체크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 예외적으로만 전용카드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국가바우처의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상세 내용은 국민행복카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 청소년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 첫 만남 이용권

    - 에너지 바우처

    - 사회서비스 사업 9종

    - 아이 돌봄 지원사업

    -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 보육료 지원

    - 유아학비 지원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국민행복카드의 문의처 및 발급 안내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보건복지부나 국민행복카드 발급 담당 카드 업체들에서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카드사 영업점 방문신청하기

    2. 홈페이지 온라인신청하기

    3. 전화신청 하기

     국민행복카드 신청이 되면 바우처가 자동으로 신청되는 것은 아니며 바우처 서비스는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각 바우처 서비스별로 신청서를 온/오프라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국민행복카드를 이미 소지한 이용자는 카드발급절차가 필요 없으므로 곧바로 각 바우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이 가능한 카드 업체는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입니다. 카드사 별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한 은행이 다르며 전화신청은 각 카드사 전화번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BC카드 : 1899-4651

    - 롯데카드 : 1899-4282

    - 삼성카드 : 1566-3336

    - KB국민카드 : 1599-7900

    - 신한카드 : 1544-8868

     국민행복카드 사이트의 경우 위와 같이 5개 카드사에 대해서 지원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3곳에서 더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하나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카드입니다. NH농협과 IBK의 경우 BC 카드이기 때문에 위에 말씀드린 5곳에 포함되고 우리카드 정도가 추가되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혜택 받고 국민행복카드 만드는 방법

     국민행복카드를 만들 때 보통은 은행에 방문하거나 카드사에 전화하거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합니다. 카드 발급은 진행되며 바우처 신청/등록을 하면 바우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드를 만들 때 요즘 카드 만들면서 혜택을 주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국민행복카드도 개설 시에 혜택을 주는 대표적인 카드라고 생각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신청방법으로 신청하시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을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임산부나 아기 엄마들을 위한 사이트인 베베폼, 미즈톡톡, 베팡에서 국민행복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3곳의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면 최대 12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은품은 카드사 별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상이합니다. 

     추가적으로 가끔 특정 카드사의 이벤트로 추첨해서 선물을 추가적으로 줄 때도 있고 2개까지 선택이 가능할 때도 있기 때문에 3곳의 사이트 및 여러 카드사들의 혜택을 모두 확인하시어 필요한 상품 받으시고 국민행복카드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바우처 연결이 아닌 국민행복카드만 발급받으면 사은품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사은품은 많은 것들이 있지만 상품권이나 포인트를 받으신 이후 육아템들은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제일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이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드사별 사은품 (최대 12만원 가량은 사은품)

    2. 특별 혜택 : 카드사별 추가 혜택

    ※ 가끔 2개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음

    3. 사은품 + 소정의 상품권

     바우처 사용을 위해서는 이미 소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 카드인데 혜택도 수령하시고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